본문 바로가기
여행

일본 여행 유용 어플리케이션 3가지 추천

by hae_ppy 2023. 7. 20.

구글맵 (Google Maps)

한국에서 네이버 지도, 카카오 맵을 많이 이동하는 것처럼 해외에 나갈 때는 일반적으로 구글 맵(Google Maps)을 많이 쓰곤 합니다. 한국의 어플에 익숙해져 계신 분들에게는 구글 맵의 다양한 기능들 때문에 처음 구글맵을 사용하는 것이 다소 어색하실 수 있겠으나 익숙해지신다면 해외 여행을 갈 때 지도 어플로 이보다 더 편한 걸 찾기가 어려우실 거라 생각합니다. 우선 구글 맵은 일본 내에 있는 지하철 경로, 버스 경로, 도보 경로 등 다양한 경로를 여행자에게 제공해 줍니다. 또한 각종 식당이나 호텔 등 구글 맵 안에서 검색해서 바로 예약을 하고 해당 시설 내부에 대한 사진도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지하철이 지연될 시 관련 정보, 해당 교통수단의 요금, 붐비는 시간대 등도 알려줘서 이동하는 데 불편함 없이 여행을 즐길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또한 구글 맵에는 특정 장소, 식당, 가게 등을 저장해 놓을 수 있는 기능이 존재합니다. 일명 핑을 찍어 둔다고도 많이 얘기하는 기능인데, 여러 가지 용도에 맞게 폴더를 만들어 구글 맵을 켰을 때 표시되게 할 수 있고 지도를 보는 데 이가 불편하다 싶으면 숨길 수 있는 기능도 있습니다. 일정을 딱히 정해두지 않는 자유여행을 계획한다면 구글에 가고 싶은 곳 핑을 여러 군데 찍어두고 해당 장소에 왔을 때 지도를 켜서 가장 가깝거나 가보고 싶었던 곳을 루트에 맞게 즉흥적으로 정할 수도 있겠습니다. 일정을 다 정해두고 여행을 떠나더라도 막상 여행지에 도착하면 정신이 없어 제대로 찾기가 힘들 수도 있으니 가고 싶은 장소를 미리 저장해놓고 여행을 떠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PAYKE

쇼핑할 때 필수 어플이라고도 할 수 있는 PAYKE는 돈키호테, 드럭스토어와 같은 쇼핑몰에서 판매하는 제품들의 바코드를 어플 내에 카메라에 인식시키면 한국어로 품명, 가격, 제품 정보, 후기, 판매 위치 등 다양한 정보를 손쉽고 빠르게 접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어플입니다. 지난 겨울에 한국인들이 정말 많이 일본을 방문해서 돈키호테 어느 지점을 가도 사람이 정말 붐비고 줄도 밖에까지 나와서 서 있을 정도로 돈키호테에 많이 방문하시는데요, 만약 일본 여행에서 돈키호테와 같은 드럭 스토어를 방문 예정하실 거라면 미리 이 어플을 깔아두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별도의 회원가입없이 성별만 기입해도 바로 사용할 수 있어 간편하고 사람들이 많이 사는데 이 제품이 어떤 것인지 정확히 모르겠고, 후기가 좋은지 안좋은지 알고 싶다고 하실 때는 이 어플을 유용하게 사용하실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일본에서 많이 사오는 의약품이나 화장품, 식품의 경우 특히 후기가 중요하다고 생각하고, 상품이 다 일본어로 적혀 있어서 뭐라고 검색해야 나올지 애매한 경우 이 어플리케이션을 사용하는 것이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파파고

네이버 사전에서 파파고 기능을 실행할 수도 있지만 음성 녹음 번역이나 실시간 번역 기능을 사용하시려면 파파고 어플이 유용하리라고 생각됩니다. 파파고 어플에는 또한 사진으로 외국어 글이 적혀 있는 것을 촬영한다면 사진 속에 있는 글을 번역하는 기능까지 있어 해당 기능을 이용하실 일이 있으실 때 매우 유용하리라고 생각됩니다. 무언가를 문의하셔야 하거나 정보에 대해 들어야 할 때, 길을 찾기 어려울 때 등 많이들 파파고 어플을 사용하시는 것을 지나가다가도 볼 수 있습니다. 가족, 친구, 지인 등과 일본 여행을 떠날 때는 일본인들과 함께하는 프로그램이나 활동을 신청하지 않는 이상 일본 여행에서 일본인들이랑 대화할 일이 크게 없고 오사카 난바와 같은 유명 관광지에서는 대부분 기본적인 단어나 바디 랭귀지를 사용해도 소통에 아무런 문제가 없지만 혹시라도 위와 같은 길게 말해야 할 상황에서 파파고는 필수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중, 고등 교육과정에서 일본어 수업을 들으셨다면 (저도 일본어 아무 말도 할 줄 모르는데 음식점 아저씨께서 건네주시는 농담은 무슨 말인지는 모르겠으나 알아들을 수 있었던 경험이 있어서) 단순 여행을 가시는 것이라면 큰 문제가 없으리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위기의 상황이 있을 수 있으니 이 어플을 깔아두시는 걸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