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부산 해리단길 맛집 추천 3 (간단 식사)

by hae_ppy 2023. 8. 16.

타이가텐푸라, 텐동

요즘 여름철을 맞아 부산을 방문하는 분들이 정말 많으신데요! 요즘은 해운대보다 광안리를 더 많이 간다고는 하나 이번 연휴 때 해운대를 가 보니까 사람들이 엄청 바글바글 많더라구요. 그리고 이전에는 부산 해운대에 해리단길에 다양한 맛집, 카페 등이 존재한다는 사실을 잘 모르셨던 것 같은데 최근에는 해리단길에도 어딜 가나 웨이팅이 많아서 깜짝 놀랐던 기억이 있습니다. 최근에 '타이가텐푸라' 해운대 점에 텐동을 먹으러 간 경험이 있는데 5시 반쯤?에도 웨이팅이 약 20팀 정도는 있더라구요 평일인데도 ㅠㅠ.. 놀라서 얼른 웨이팅하고 한 시간 좀 넘게 기다렸던 기억이 있습니다. 그럼 이제 해리단길에서 유명한 맛집 3개를 추천해 드릴게요! 먼저 방금도 말씀드렸던 타이가텐푸라 집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처음에 담아주신 소스가 부족해서 꽤 많이 더 뿌려 먹었는데 평소에 조금 진하게 먹는 걸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처음부터 소스를 더 뿌리고 드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그리고 개인적으로 부산 광안리 요이쿠마에서 정말 맛있게 먹었던 기억이 있어서 거기보다는 조금 아쉬웠지만 해운대 안에서는 꽤 맛있는 집입니다. 튀김 가짓수도 적당하고 소스도 개인 취향에 맞게 뿌려드시면 정말 맛있어요! (아마 입맛이 다 달라서 소스를 처음에 적게 주시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물도 시원한 보리차라서 맹물보다는 훨씬 더 맛있게 즐기실 수 있고 반찬도 가짓수가 3가지 정도 되는데 앞접시가 바로 앞에 놓여져 있어 기호에 따라서 반찬 적당히 덜어서 드시기도 좋습니다. 텐동이 튀김이라 워낙 계속 먹다 보면 느끼하니까 김치 덜어서 드시면 맛있어요. 타이가텐푸라 맛없는 김치가 아니라 맛있는 김치라서 그것도 좋습니다! 아무튼 한 끼 가볍게 튀김류가 먹고 싶다 ~ 하시면 타이가텐푸라 추천드립니다.

 

버거샵, 햄버거

그 다음은 버거샵인데요, 그냥 점심 때 너무 웨이팅 많은 거 싫고 그냥 간단하게 먹고 빨리 해운대 바닷가 가서 놀고 싶다! 하시는 분은 여기 방문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해리단길 입구에 들어가자마자 보여서 접근성도 좋고 아무래도 햄버거이니만큼 회전율도 빨리 돌아가서 정말 죽음의 웨이팅이 있지 않는 이상 다른 집 웨이팅보다는 조금 적게 기다리셔도 되는 게 장점입니다! 그리고 버거샵에는 따로 테이블링 시스템이 구축되어 있지 않아 그냥 서서 기다리시는 게 싫으시는 분들도 많아 은근 웨이팅이 없다는 것도 특징이라면 특징입니다. 웨이팅이 길 경우에는 밖에서 기다리셔야 하지만 웨이팅이 많이 없다면 입구 옆 쪽에 웨이팅할 만 한 장소가 있어서 거기서 기다리셔도 됩니다. 웨이팅 장소가 그렇게 넓지는 않아서 옹기종기 둘러앉아 있는 게 불편하시다 하시면 밖에서 기다리셔야 할 것 같습니다. 내부는 굉장히 컨셉이 확고한 인테리어로 되어 있고 옛날 버거샵 분위기에 맞춰 병 콜라도 준비되어 있습니다.(제로콜라는 캔) 그리고 내부에 들어가시면 굉장히 작고 귀여운 세면대도 있어서 햄버거 먹고 지저분해진 손을 깔끔하게 씻고 나갈 수 있는 것도 장점입니다! 그리고 패티도 그렇고 재료도 굉장히 신선해서 해리단길 방문할 때마다 자주 가는 곳 중 하나입니다.(본인이 햄버거 좋아하기도 함.)   

 

수수하지만 굉장해

여기는 막 엄청 가볍게 먹을 만한 집은 아니지만 한 끼 배부르고 깔끔하게? 드시기 좋아요. 그런데 수수하지만 굉장해는 워낙 인기있는 맛집인 만큼 웨이팅이 정말정말 깁니다.. 오픈 시간대에 가시면 바로 들어가시거나, 웨이팅 걸어두시고 근처에 소품샵이 많아 여러 군데 구경하시다 오셔도 좋을 것 같아요! 오픈 시간대에 맞춰서 가면 그래도 한 시간 이내에는 충분히 드실 수 있습니다. 여기는 돈까스 + 소바 + 김치 + 샤베트 구성으로 나오는데요. 그래도 제가 적게 먹지는 않는데 (본인 20대 건강한 여성) 여기는 돈까스 양이 많아서 항상 한 두개씩은 남기고 왔어요. 너무 아까웠지만 그래도 소바까지 다 먹고 나면 너무너무 배불러서 남길 수 밖에 없었습니다. 많이 배고프실 때 가면 좋을 것 같아요! 그리고 가게 내부에 머리끈도 테이블 마다 구비되어 있는 센스가 있어 혹시 밥 먹을 때 머리카락이 조금 기신 분은 참고하셔도 좋을 것 같아요! 고무줄도 고무 스트링 이런 게 아니라 튼튼한 고무줄이라서 편리하게 잘 쓰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마스코트 강아지 캐릭터가 너무 귀엽고 가게 뒷편에 보시면 운세 뽑기도 있어서 기다리시는 동안, 혹은 다 드시고 나가시면서 재미로 한 번 해 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